서울은 밤에 빛나는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도시죠. 수많은 빌딩과 다리, 공원들이 조명으로 물들어 서울의 야간 풍경을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. 서울 곳곳 다양한 야경 명소를 찾아 도시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. 가을의 서울은 아름다운 야경으로 물들어 일상을 잠시 잊게 해 줍니다. 서울의 야경 명소 중에서 특히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몇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
(위치 :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117~123층)
국내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로 123층에서 보는 서울 야경은 잊지 못할 경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.
낙산공원
(위치: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)
낙산공원은 밤이면 성곽 산책로를 따라 은은한 조명이 켜져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어느 곳에서 봐도 예쁘지만, 옛 성곽과 도심의 불빛이 어우러진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전망광장까지 올라가보길 추천드립니다.
노들섬
(위치: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)
노들섬은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의 한강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. 불빛이 반사된 반짝거리는 한강 물빛과 고층 건물 사이로 차분히 내려앉는 노을의 아름다움이 특히 매력적입니다.
북악스카이웨이
(위치: 서울 종로구 북악산로 267)
서울 야간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며, 북악팔각정에서 성벽과 빌딩숲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야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.
용양봉저정공원
(위치: 서울 동작구 본동 산 3-9)
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좋은 야경 명소입니다. 낮은전망쉼터, 하늘전망대, 정상전망대가 주요 야경 뷰 포인트 장소입니다. 세 곳 중 어디서 보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의 서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모두 놓치지 말고 감상하시기 바랍니다.
광진교 8번가
(위치: 서울 강동구 천호2동 527-2)
교각 하부 전망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. 한강 한가운데서 노을이나 야경을 바라보는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또한, 소규모 전시와 체험도 수시로 열려 색다른 재미와 문화 감성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.
세빛섬
(위치: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2085-14)
한강의 석양과 야경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. 빈백, 벤치 등이 마련돼 있어 편안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.
(출처 : 서울시 서울사랑매거진)
서울의 야경은 선선한 바람과 함께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. 서울의 야경 명소 중에서도 특히 가을에는 그 볼거리가 더욱 아름답습니다. 도시의 빛들이 점점 밝아지면서 도심 전체가 환히 빛나는 풍경은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. 밤하늘에 떠 있는 별들과 함께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면서 일상에 휴식을 가져보세요. 서울의 유명한 야경 명소에서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를 느끼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서울의 야경을 바라보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잠시 잊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.